quick

  • 보도자료
  • 홍보자료

홈 > 홍보센터 > 보도자료

[HVAC KOREA⑪] 2021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 참여, ㈜구성이엔드씨 한국토지주택공사 신기술 채택 <매일안전신문 '21-05-06>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1-05-28
조회수 1,3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HVAC KOREA⑪] 2021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 참여,

㈜구성이엔드씨 한국토지주택공사 신기술 채택

 

 

 

한국토지주택사는 최근 ㈜구성이엔드씨의 통합배관용 직렬형 세대유닛에 대해 기계설비 분야 신기술로 채택하였다.

이로 인해 앞으로 주거용 건축물에서 새로운 배관 시스템인 통합배관에 의한 배관방식의 도입과 보급이 빠르게 전개될 것으로 예측된다.

신기술을 보유한 ㈜구성이엔드씨는 국토부 연구과제인 “저비용.고효율의 노후 공동주택 수직증축 리모델링 기술” 중 통합배관에 의한 에너지절약 배관 리모델링 기술”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이회사는 통합배관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세계최초로 통합배관에 최적화돤 급탕우선 공급체계를 가장 간단한 구로로 완성한 직렬형 통합배관 세대유닛(상품명 : 퓨어화)를 개발해 2013년부터 보급하고 있다.

통합배관시스템은 지역이나 중앙난방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열공급 시스템에 있어서 공용부의 열손실을 유발하는 배관의 표면적을 40%이상 줄이고 15%이상의 에너지 절약과 관련 공사비를 줄여 주는 방식이다.

더욱이 통합배관 방식은 기존 4배관방식 대비 급탕 위생성을 높이고 사용의 편리성과 공간 활용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구성이엔드씨는 통합배관 보급의 선두업체로서 목동 00아파트를 비롯해 노원 제로에너지하우스등 에 납품 설치하였고 그 결과 에너지 절약에 큰 성과를 얻었으며, 최근 호반건설 청라현장 등에 특허제품을 납품하였다.
특히 국토부 연구과제로 개발한 난방 겸춍의 새로운 통합배관 유닛은 기존 급탕전용유닛에 1LPM까지도 난방제어가 가능한 미소유량제어밸브를 탑재해 쾌적기반의 환수온도 제어장치와 새로운 제어program을 결합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난방 회수온도를 낮추어 환수배관에서 추가적 에너지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하면서도 기존 난방 제어 방식에서 흔히 경험하는 방바닥의 과열이나 저온으로 인한 온열불쾌감을 현격하게 줄여준다.

‘2021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세텍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는 기계설비 산업의 모든 주체가 참여하는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다. 본 전시회 기간 중에는 ‘BIM 중심 기계설비활성화 방안 세미나, CPD 전문교육, 최신 설비설계기술세미나’ 등 기계설비산업의 최신 이슈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들도 함께 진행된다.

참관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후 현장관람 시 마스크를 증정한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메쎄이상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www.idsn.co.kr)

* 기사원문 :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10 


 

 

 

 

목록

다음글 | 세대유닛, 통합배관 에너지절감 핵심 <칸(Kharn) '21-05-16>
이전글 | 통합배관용 직렬형 세대유닛 신기술 채택 <한국리모델링협회 2020 가을호>